2013-12 | 중학교 현장의 영어 말하기 · 쓰기수행평가 적용 사례 연구 | 김성연 |
2014-06 | 중학생의 프로젝트 기반 융복합교육 학습 경험 이해 | 안성호 |
2012-11 | 창의성을 촉발하는 영어통사론 교육: 강의, 성찰 에세이와 학술질문을 중심으로 한 실행 연구 | 안성호 |
2013-02 | 창의성을 촉발하는 영어통사론 교육: 강의, 학생 성찰 에세이, 그리고 교수 피드백을 중심으로 한 실행 연구 | 안성호 |
2014-03 | 초등 영어노래 받아쓰기 활동의 언어적, 정의적 효과 | 김성연 |
2016-01 | 초등영어 5, 6학년 영어교과서 문화교육 방법 분석 | 한문섭 |
2015-03 | 초등영어 수행평가 채점 기준과 교사 피드백의 정의적 효과에 대한 연구 | 김성연 |
2016-03 | 초등영어 수행평가에서 루브릭과 피드백이 학습자의 성취도, 자신감, 자율성에 미치는 영향 | 김성연 |
2018-09 | 초임 영어교사들의 ‘교사되기’: 그들이 겪는 어려움과 극복방안을 중심으로 | 이문우 |
2014-03 | 초‧중등 대상 내용기반 영어교육의 동향 분석 | 안성호 |
2017-12 | 탈북학생들을 위한 다문화 영어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실행연구: 영어 읽기 역량, 자아존중감, 그리고 학습 기량을 중심으로 | 안성호 |
2017-06 | 탈북학생들의 간문화 역량 증진에 중점을 둔 중등영어 프로그램: 실행 연구 | 안성호 |
2011-12 | 통사론 교육과 창의성 계발 | 안성호 |
2018-06 | 학습자 영어 수준과 듣기 문항 유형의 차이에 따른고등학생들의 영어 듣기 전략 사용 | 김성연 |
2014-06 | 한국 고등학생들의 영어 쓰기에 대한 태도와 쓰기 교수법에 대한 인식 | 김성연 |
2015-12 | 한국 영어 문법교육 연구의 동향과 과제 | 한문섭 |
2014-03 | 한국 중등학교 영어 교사의영어 쓰기와 쓰기 지도 역량 | 김성연 |
2014-05 | 한국 중등학교 학습자의 영어 쓰기에 대한 자신감, 불안, 동기 | 김성연 |
2020-06 | 한국인 영어 학습자의 쓰기능력별 어휘 및 연어 사용 양상 분석 | 김성연 |
2018-05 | 한국인 학습자와 영어 원어민의 구어 및 문어 코퍼스에나타난 개별 어휘 및 다어휘 표현 비교・분석 | 전유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