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 | 영어 독해 문제 난이도와 학습자 수준에 따른 고등학생들의 상위인지 전략 사용에 관한 연구 | 한문섭 |
2016-02 | 영어 수준별 이동수업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및 개선 방안 | 한문섭 |
2011-06 | 영어 쓰기 수업에서의 의미협상: 실시간 CMC 활용 쓰기 과업을 중심으로 | 김성연 |
2017-06 | 영어 연어 능숙도 검사지 개발 | 전유아 |
2015-03 | 영어 학습자의 말하기 불안, 의사소통 전략, 의사소통 과업 선호도 | 김성연 |
2015-06 | 영어 회화교재에 나타난 담화표지어 비교 연구: 한국 고등학교 교과서와 일반 회화교재를 중심으로 | 한문섭 |
2015-06 | 영어 회화교재에 나타난 담화표지어 비교 연구: 한국 고등학교 교과서와 일반 회화교재를 중심으로 | 한문섭 |
2021-02 | 영어과 예비교사를 위한 전공 글쓰기 역량 강화 방안: 온라인 PBL을 활용한 내용 중심의 영어 쓰기 | 김성연 |
2018-03 | 영어로 매개된 기초 영어학 강좌를 통한 비판적 문식성 신장 방안: ‘거꾸로 학습’적 접근 | 안성호 |
2011-12 | 영어의 복합 장소전치사구에 대한 핵계층구조적 접근 | 안성호 |
2012-04 | 온라인 게시판 활용 글쓰기가 초등학생들의 영어 쓰기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성연 |
2011-09 | 원어민 교사의 언어적, 문화적, 교육적 역량 평가 | 김성연 |
2013-03 | 융복합교육 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기초 연구: 현장 사례 분석을 통한 구성틀 적용 가능성 탐색 | 안성호 |
2016-03 | 융복합교육의 확장적 재개념화 가능성 탐색 | 안성호 |
2013-12 | 중학교 현장의 영어 말하기 · 쓰기수행평가 적용 사례 연구 | 김성연 |
2014-06 | 중학생의 프로젝트 기반 융복합교육 학습 경험 이해 | 안성호 |
2012-11 | 창의성을 촉발하는 영어통사론 교육: 강의, 성찰 에세이와 학술질문을 중심으로 한 실행 연구 | 안성호 |
2013-02 | 창의성을 촉발하는 영어통사론 교육: 강의, 학생 성찰 에세이, 그리고 교수 피드백을 중심으로 한 실행 연구 | 안성호 |
2014-03 | 초등 영어노래 받아쓰기 활동의 언어적, 정의적 효과 | 김성연 |
2016-01 | 초등영어 5, 6학년 영어교과서 문화교육 방법 분석 | 한문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