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센서 네트워크에서 RSSI 신뢰성 판단을 통한 전송 파워 설정 기법

Transmission Power Control Scheme through Reliability Judgement of RSSI in Wireless Sensor Network

본 논문은 WSN 환경에서 RSSI (Received signal strength indication) 를 사용하여 무선 전송 파워를 최소로 설정하기위한 기법을 설명한다. RSSI 는 추가 하드웨어 구성이 필요 없으며, 현재 전송 파워를 설정하는 많은 방식들의 대부분은 RSSI 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RSSI 는 측정 환경에 따라 민감한 반응을 보이므로 신뢰 할 수 있는 RSSI 선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본 논문에서는 RSSI 의 신뢰도를 판단 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시하고, 선정된 RSSI 를 이용하여 최소의 무선 전송 파워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 하고자 한다.

Received signal strength indication; 무선전송파워설정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