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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행목적별 개인의 보행시간과 빈도에 미치는 불균등 요인의 실증분석: 주택유형과 대중교통접근성을 중심으로

Title
통행목적별 개인의 보행시간과 빈도에 미치는 불균등 요인의 실증분석: 주택유형과 대중교통접근성을 중심으로
Author
이수기
Keywords
보행활동; 활동적교통; 통행목적; 주택유형; 대중교통접근성; Walking Activity; Active Transport; Travel Purpose; Housing Type; Transit Accessibility
Issue Date
2014-04
Publisher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Citation
대한국토계획학회지, 2014, 49(6), p.65-82
Abstract
본 연구는 통행목적별 개인의 보행활동시간과 빈도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및 가구 수준의인구·사회·경제적 속성과 거주하는 주택형태 그리고 대중교통 접근성의 불균등에 주목하고자 한다. 통행목적은 통근통학·업무·학원 등 일상적인 통행과 비일상적 통행인 쇼핑과 여가로 구별하여, 2010년 가구통행실태조사 원시자료를 활용하여 다수준회귀분석 방법론을 적용하였다. 특히 본 연구는 주택유형과 더불어 보행활동과 관계있는 대중교통수단인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 접근성이 가구수준의소득과 자동차보유 여부에 조절되는 효과가 있는지도 추가로 분석하고자 한다.
URI
http://uci.or.kr/G704-000338.2014.49.6.007http://hdl.handle.net/20.500.11754/54038
ISSN
1226-7147
DOI
10.17208/jkpa.2014.10.49.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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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URBAN PLANNING AND ENGINEERING(도시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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