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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DateTitleAuthor(s)
2018-09재미와 성취감을 활용한 포켓몬고의 비즈니스 전략박상천
2018-04공존의 알고리즘-문화융복합 시대에 고전문학 연구자가 설 자리-고운기
2018-02同伴者型 설화 속의 元曉 - 해골바가지 사건의 새로운 해석을 중심으로 -고운기
2018-01박목월 초기시의 특징인 요적(搖的) 수사(修辭)에 관한 연구김용범
2008-12문화 콘텐츠 창작 소재로서의 현대시의 가치에 대한 연구 - "노래방"을 중심으로김용범
2008-12뉴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애니메이션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김영재
2008-11종자중시사상으로 부활한 북한 문예이론 종자론의 실체에 대한 연구김용범
2008-08중국의 월극(越劇) 심청전 연구 - 한국 <심청전> 내러티브의 변용을 중심으로김용범
2008-08무궁화 축제의 현황과 발전방안 연구박상천
2008-08서사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간 One Source Multi Use 활성화 연구박기수
2008-07Culture Technology와 문학의 상생 방안 연구박기수
2008-06영웅서사시 「베오울프」의 문화콘텐츠화 과정 연구김용범
2008-04<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토리텔링 전환 전략 연구박기수
2008-04문학텍스트의 영상콘텐츠 전환연구 : 황순원의 〈소나기〉를 중심으로김영재
2008-04한국과 중국의 문화콘텐츠 산업정책 비교 : 애니메이션 산업정책을 중심으로김영재
2008-04문학교육 정전의 재구성 : 문화콘텐츠 정전 구성을 위한 시론박기수
2008-03글로벌 문화콘텐츠 창작소재 발굴과 고부가가치 재화창출 방안김용범
2008-02문화콘텐츠 교육의 미래 전략박기수
2009-12인류무형문화유산 판소리의 원형보존과 창조적 계승김용범
2009-11「출애굽기」를 창작소재로 한 드림윅스사 애니메이션 「이집트왕자」 연구김용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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