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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한충민-
dc.date.accessioned2018-03-25T21:31:30Z-
dc.date.available2018-03-25T21:31:30Z-
dc.date.issued2014-12-
dc.identifier.citation국제경영연구, vol.25, no.4, p55-82en_US
dc.identifier.issn2465-9738-
dc.identifier.issn1598-2718-
dc.identifier.urihttp://db.koreascholar.com.access.hanyang.ac.kr/Article?code=281234-
dc.identifier.urihttp://db.koreascholar.com/Search/Journal/IssueList?pub=28&jour=3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5200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마케팅 관점에서 중국 진출 한국 기업의 현지 시장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 요인으로 시장기반자산의 역할을 실증적으로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와 함께, 선행 연구에서 주장되고 있는 시장기반자산의 보완재적 특성을 검증하기 위해서 시장기반자산 요인 간의 상호작용 그리고 시장기반자산과 비(非)시장기반자산 간의 상호작용 효과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서 본 연구는 중국 시장 진출 목적으로 진출한 153개 현지 법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시장파트너 자산과 같은 시장기반자산이 중국 시장성과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더 흥미로운 결과로, 브랜드 자산과 시장파트너 자산 그리고 시장파트너 자산과 비시장기반자산 간의 상호작용 효과가 발견되었다. 본 연구 결과는 중국 시장에서의 시장기반자산의 중요성을 입증하는 동시에 선행 연구에서 지적되고 있는 시장기반자산의 보완재적 특성을 지지하는 결과이다.This study is an empirical attempt to investigate the role of market-based assets in market performances of Korean firms in China. Additionally, we assessed complementarity of market-based assets in their effects on performance. Complementarity was analyzed between market-based assets and between market-based assets and non-market-based assets. Data were collected from surveys with 153 Korean firms marketing in China. Our findings indicate that market-based assets such as market partners had significant influences in market performances. In addition, significant interaction effects were found between brand and partner assets and between partner assets and non-market- based assets. These findings support the role of market-based assets and their complementary effects to market performances in China.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이 논문은 2014년 한양대학교 일반연구비 지원으로 연구되었으며(HY-2014-G), 자료 수집 과정에서 Kotra의 도움을 받아 완성되었음.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국제경영학회, 2014.en_US
dc.subject시장기반자산en_US
dc.subject중국 마케팅en_US
dc.subject보완재적 자산en_US
dc.subjectmarket-based assetsen_US
dc.subjectChina marketingen_US
dc.subjectasset complementarityen_US
dc.subject사회과학en_US
dc.subject경영학en_US
dc.title중국 진출 한국 기업의 시장기반자산- 시장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 실증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An Empirical Study on the Role of Market-based Assets in Market Performance of Korean Firms in China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4-
dc.relation.volume25-
dc.relation.page55-82-
dc.relation.journal국제경영연구-
dc.contributor.googleauthor한충민-
dc.contributor.googleauthor김경애-
dc.contributor.googleauthorHan, C. Min-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Kyung Ae-
dc.relation.code2014000661-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SCHOOL OF BUSINESS[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cmh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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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BUSINESS[S](경영전문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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