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병욱 | - |
dc.date.accessioned | 2018-03-23T01:45:15Z | - |
dc.date.available | 2018-03-23T01:45:15Z | - |
dc.date.issued | 2012-11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정보과학회 2012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Nov 2012, 39(2), 58-59, 2P. | en_US |
dc.identifier.issn | 2466-0825 | - |
dc.identifier.issn | 1598-5164 | -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Article/NODE02052795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4/51015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러닝 콘텐트는 구성과 형태에 대한 표준안이 존재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콘텐트 저작을 위해서 템플릿 방식을 사용해왔다. 그러나 위지위 기반의 HTML 편집기에서 이러닝 콘텐트를 템플릿 방식으로 저작 할경우, 사용자의 입력 행위에 따라 구조가 변형 될 수 있는 위험이 존재한다. 우리는 위지위 기반의 HTML편집기에서 템플릿 방식으로 이러닝 콘텐트를 저작 할 때 사용자의 입력으로 사전에 정의된 템플릿 구조가 변형되는 것을 막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실제로 이러닝 콘텐트를 위한 템플릿을 바탕으로 유지 기법이 적용된 HTML 편집기를 구현하였다. 이를 통해 위지위 기반의 HTML 편집기가 가지는 장점을 이용하면서 동시에 템플릿 문항을 효과적으로 생성 할 수 있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이 논문은 2010년도 한국산학연협회의 재원으로 시뮬레이션 콘텐트 및 평가문한 지원기술 개발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en_US |
dc.subject | html편집기 | en_US |
dc.subject | 템플릿구조 | en_US |
dc.title | 위지윅 기반의 HTML 편집기에서 템플릿 구조 유지 방법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n approach to maintain the template structure for WYSIWYG-based HTML editor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no | 제2호 | - |
dc.relation.volume | 제39권 | - |
dc.relation.page | 58-59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홍하윤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한성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최병욱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차재혁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Hong, Haryun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Han, Sungjae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Choi, Byung-Uk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Cha, Jaehyuk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S]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 - |
dc.identifier.pid | buchoi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