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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선우명호-
dc.date.accessioned2018-03-20T01:26:44Z-
dc.date.available2018-03-20T01:26:44Z-
dc.date.issued2014-02-
dc.identifier.citation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2014, 38(2), P.107-114en_US
dc.identifier.issn1225-5963-
dc.identifier.issn1226-4881-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2354073-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에서는 Quantitative Feedback Theory(QFT) 기법을 이용한 승용디젤엔진의 커먼레일 압력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커먼레일 압력모델의 입력과 출력은 각각 Pressure Control Valve(PCV) 구동전류와 커먼레일 압력으로 정의하였고, Metering Unit(MeUn)이 커먼레일 압력에 미치는 영향은 모델 파라미터 불확실성으로 정의하였다. QFT 기법은 이러한 모델의 불확실성에 대하여 강건하면서도 정량적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는 제어알고리즘 설계방법을 제시한다. 제안된 커먼레일 압력제어기는 목표 레일압력 추종성능과 안정성능이 확보되었으며, 인젝터에 의한 연료분사가 커먼레일 압력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하여 외란제거성능(Disturbance Rejection)이 고려되었다. 설계된 제어 알고리즘은 엔진 동력계 실험을 통하여 검증하였으며, MeUn 구동전류와 연료분사량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제어알고리즘의 강건성과 외란제거성능을 검증하였다.This paper proposes a common rail pressure control algorithm for passenger car diesel engines. For handling the parameter-varying characteristics of common rail systems, the quantitative feedback theory (QFT) is applied to the design of a robust rail pressure control algorithm. The driving current of the pressure control valve and the common rail pressure are used as the input/output variables for the common rail system model. The model parameter uncertainty ranges are identified through experiments. Rail pressure controller requirements in terms of tracking performance, robust stability, and disturbance rejection are defined on a Nichols chart, and these requirements are fulfilled by designing a compensator and a prefilter in the QFT framework. The proposed common rail pressure control algorithm is validated through engine experiments. The experimental results show that the proposed rail pressure controller has a good degree of consistency under various operating conditions, and it successfully satisfies the requirements for reference tracking and disturbance rejection.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이 연구는 지식경제부 산업원천기술개발 사업No. 10039673, No. 10042633)과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2006ETR11P091C)의 일환으로 수행된 연구결과 이며, 2011 년도 교육과학기술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고(No. 2011-0017495), 교육부의 BK21 플러스 사업(22A20130000045)의 일환으로 수행되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기계학회en_US
dc.subject커먼레일 압력 제어기en_US
dc.subject정량적인 피드백 이론en_US
dc.subject커먼레일 시스템en_US
dc.subject승용디젤엔진en_US
dc.subjectCommon Rail Pressure Controlleren_US
dc.subjectQuantitative Feedback Theoryen_US
dc.subjectCommon Rail Systemen_US
dc.subjectPassenger Car Diesel Engineen_US
dc.titleQFT 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커먼레일 압력 제어알고리즘 설계 연구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2-
dc.relation.volume38-
dc.identifier.doi10.3795/KSME-B.2014.38.2.107-
dc.relation.page107-114-
dc.relation.journal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dc.contributor.googleauthor신재욱-
dc.contributor.googleauthor홍승우-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인석-
dc.contributor.googleauthor선우명호-
dc.contributor.googleauthorShin, Jaewook-
dc.contributor.googleauthorHong, Seungwoo-
dc.contributor.googleauthorPark, Inseok-
dc.contributor.googleauthorSunwoo, Myoungho-
dc.relation.code2014001089-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dc.identifier.pidmsunw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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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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