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충민-
dc.date.accessioned2018-03-13T00:00:43Z-
dc.date.available2018-03-13T00:00:43Z-
dc.date.issued2011-12-
dc.identifier.citation國際經營硏究, Dec 2011, 22(4), P.1-23, 23P.en_US
dc.identifier.issn2465-9738-
dc.identifier.issn1598-2718-
dc.identifier.urihttp://db.koreascholar.com/Article?code=45381-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4561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소비자가 지각하는 브랜드 글로벌성과 원산지 이미지가 외국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한 연구이다. 특히 브랜드 글로벌성이 원산지 이미지의 효과를 조절하는지 즉 글로벌성이 높은 브랜드는 낮은 브랜드에 비해 원산지 효과가 낮아지는지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20-30대 성인을 중심으로 일본 자동차 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실증 분석 결과, 우선 브랜드 글로벌성이 소비자의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한 반면에, 원산지 이미지는 유의하지 않았다. 이와 함께 브랜드 글로벌성이 원산지 이미지의 효과를 조절하는 경향이 있음이 발견되었다. 더 흥미로운 점은 원산지 효과가 글로벌성이 높은 브랜드에서는 나타난 반면에 글로벌성이 낮은 브랜드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다. 이 결과는 브랜드 글로벌성이 커지면 원산지효과가 줄어들 것이라는 일반적인 기대와 상반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학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마케팅 관점에서 시사점이 논의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국제경영학회en_US
dc.subject브랜드 글로벌성en_US
dc.subject원산지 효과en_US
dc.subject소비자의 외국 제품 평가en_US
dc.subjectperceived brand globlalnessen_US
dc.subjectcountry-of-origin effectsen_US
dc.subjectconsumer evaluation of foreign brandsen_US
dc.title브랜드 글로벌성 vs. 원산지 이미지 - 글로벌 브랜드는 원산지 효과에서 자유로운가?en_US
dc.title.alternativeBrand Globalness vs. Country Image -Are Global Brands Immune from Country-of-origin Effect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4-
dc.relation.volume22-
dc.relation.page1-23-
dc.relation.journal국제경영연구-
dc.contributor.googleauthor한충민-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슬기-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상엽-
dc.contributor.googleauthorHan, C. Min-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Seul Li-
dc.contributor.googleauthorRhee, Sang Youp-
dc.relation.code2012100173-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SCHOOL OF BUSINESS[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cmhlab-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BUSINESS[S](경영전문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