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4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용석-
dc.date.accessioned2018-02-12T05:11:41Z-
dc.date.available2018-02-12T05:11:41Z-
dc.date.issued2011-06-
dc.identifier.citation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1-06 38:343-346en_US
dc.identifier.issn2466-0825-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67950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36657-
dc.description.abstract대부분의 퍼즐 게임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교착상태 문제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교착상태를 해결하기 위해 퍼즐 게임을 그래프 기법으로 나타낸 뒤, 이를 이용한 새로운 교착상태발견 기법인 Cycle Detection을 제안한다. 기존의 기법들은 알고리즘을 수행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패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교착상태를 발견하기엔 문제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탐색해야 하는 노드의 개수를 최대한 줄이는 Local search 기법과 Pruning 기법을 적용하여 퍼즐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교착상태를 발견할 수 있는 기법을 제안한다. 본 기법은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실제 퍼즐게임 환경에서 알고리즘을 수행하고, 그 결과로 검색하는 노드의 개수와 검색 시간을 기존의 기법과 비교하여 성능향상을 확인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정보과학회 / KOREA INFORMATION SCIENCE SOCIETYen_US
dc.title퍼즐 게임 환경에서 그래프 기법을 이용한 교착상태의 발견en_US
dc.title.alternativeDeadlock Detection using Graph Technique in Puzzle Game Environment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1-
dc.relation.volume38-
dc.relation.page--
dc.contributor.googleauthor박문경-
dc.contributor.googleauthor최용석-
dc.contributor.googleauthorPark, Moon Kyoung-
dc.contributor.googleauthorChoi, Yong Suk-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dc.identifier.pidcys-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컴퓨터공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