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rid 스토리지 관리 장치의 기술동향과 성능 분석

Keywords hybrid스토리지관리; SSD

Abstract

고성능, 저전력의 장점을 갖고 있는 SSD (Solid State Drive)의 장점과 높은 저장 공간의 단위 가격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용량의 하드디스크와 SSD를 RAID 또는 단일 스토리지 장치로 구성하여 문제를극복하고자 하는 연구와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Hybrid 스토리지 관리장치의기술 동향을 분석하고 각 장치들을 사용하여 얻는 성능적 이득을 비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