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 0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한 수열의 합 ∑k의 지도에 관한 연구: 「2015 개정 교육과정」 중심으로

Title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한 수열의 합 ∑k의 지도에 관한 연구: 「2015 개정 교육과정」 중심으로
Author
이현석
Advisor(s)
김희식
Issue Date
2017-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수열의 합에 관한 현행 교과서 일부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아본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구체적 조작활동에 관한 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바둑돌을 이용한 구체적 조작활동을 계발·제시한다. 또한,「2015 개정 교육과정」의 수열의 합에 관한 교수·학습 유의사항을 중심으로 수열의 합 의 지도에 관한 새로운 교과서 재구성 및 수업지도방안을 제안한다.
URI
http://dcollection.hanyang.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102107http://hdl.handle.net/20.500.11754/33415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학과) > Theses (Ph.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