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설 <눈길>의 한중 번역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문은 한국 소설 <눈길>을 중국어로 번역하고 주로 단어의 번역에 있어서의 주요 난제를 다음 세 가지로 분석하였다. 첫째는 가장 흔한 경우는 1:1 번역 가능의 경우고, 둘째는 1: 다 번역 가능의 경우, 셋째는 한국어 특유한 단어 때문에 중국어로 번역할 수 없어서 의역만 가능한 경우다. 그리고 이청준 선생님의 작품은 아직까지 중국어로 번역한 바 없으니 이번 기회를 통하여 중국인 독자에게 이청준 선생님의 작품을 더 알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