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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종일-
dc.date.accessioned2017-11-28T07:14:44Z-
dc.date.available2017-11-28T07:14:44Z-
dc.date.issued2016-02-
dc.identifier.citation2016년 제28회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Page. 574-581en_US
dc.identifier.urihttps://www.eiric.or.kr/community/post2.php?m=view&gubun=201602&num=2091&pg=6&seGubun=&seGubun1=&SnxGubun=%C6%F7%BD%BA%C5%CD&searchBy=&searchWord=-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31923-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입체감과 생동감있는 3차원 콘텐츠 개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다수의 카메라를 이용한 기술들이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다. 영화 매트릭스에서 유명해진 시간을 멈춘 상태에서 시점을 변경하며 보는듯한 효과를 내는 시간 멈춤 효과(bullet time effect), 3D TV 등에서 활용되는 임의의 시점에서 영상을 볼 수 있는 자유시점 생성 기술, 여러 대의 카메라로 물체를 촬영하여 객체의 3차원 모델을 생성하는 등 다시점 카메라를 활용한 기술들이 다양하게 연구되고 있다. 그러나 기존 기술들은 정해진 시점이나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에서의 영상만을 생성 할 수 있기에 본 논문에서는 좀 더 다양한 시점에서의 영상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자가 원하는 객체를 중심으로 영상을 생성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사용자가 관심있는 객체의 한 점(고정점)을 기준영상에서 선택한 후, 관심객체의 위치를 일치시키기 위해 목표영상에서 동일한 고정점의 위치를 찾아 기준영상의 고정점 위치로 정합시킨다. 그리고 전체적인 형태를 맞추기 위해 객체의 특징점들을 추출하여 기준영상과 목표영상들의 특징점들에 대해 각각 회전각을 계산한다. 계산된 회전각들의 오류가 최소화되는 회전각을 계산하여 최종 보정된 영상을 생성한다. 실험결과 제안하는 시스템으로 영상에서 다양한 위치에 있는 객체를 중심으로 하는 영상을 생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5년도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으로 수행되었음.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en_US
dc.title다시점 카메라 환경에서의 객체중심 영상 생성 시스템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574-581-
dc.contributor.googleauthor김형민-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정식-
dc.contributor.googleauthor이강훈-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지연-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종일-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dc.identifier.pidji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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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컴퓨터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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