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가야금산조 진양의 고법(鼓法) 연구 | 주선우 |
2024 | 20세기 전반기 가야금산조의 구조 연구 | 정난희 |
2024 | 한국 해금과 중국 얼후(二胡)의 시대별 창작곡 비교 연구 | 임이진 |
2024 | 한국 근대 피리 음악 연구 | 박지영 |
2024 | 한·중 가릉빈가(迦陵頻伽) 기악도상 비교 연구 | 마루이 |
2024 | 유대봉 가야금산조의 선율구조 연구 | 권미선 |
2023 | 지영희·최경만의 관악영산회상 연구 | 최광일 |
2023 | 20세기 이후 가야금보의 남창 우조가곡 선율 연구 | 전지영 |
2023 | 제례악과 당악계 음악의 대금 시김새 연구 | 이승엽 |
2023 | 이양교와 정경태의 가사(歌詞) 비교 연구 | 민수민 |
2022 | 여창가곡의 속청에 따른 거문고 선율 연구 | 한혜순 |
2022 | 저음해금의 활용양상 연구 | 차선우 |
2022 | 정광수 <수궁가>의 음악적 특징과 구성원리 | 박지인 |
2022 | 해금의 역사적 변천 연구 | 이강산 |
2022 | 도널드 워맥의 산조가야금작품 음악적 특징 연구 | 장지영 |
2022 | 향토민요 말붙임새의 음악적 구현양상과 의미 | 이정민 |
2022 | 한국 판소리와 중국 고사(鼓詞)의 음악양상 비교 연구 | 동이린 |
2022 | 20세기 전반 가야금산조 진양조의 음악적 특징과 의미 | 추정현 |
2022 | 20세기 송서의 전승성과 음악 특징 연구 | 김예진 |
2021 | 이충선류 피리산조에 관한 연구 | 임규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