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렌즈 소재 및 응용기술

Keywords contact lens; smart, material

Abstract

콘택트렌즈는 시력 보정의 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하여 최근에는 다양한 목적을 위해 이용되고 있다. 특히, 콘택트렌즈를 IT, NT, BT와 융합하여 질병 진단을 목적으로 이용하는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본지에서는 콘택트렌즈의 재료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진단용 콘택트렌즈와 소재에 대해 소개하고 앞으로 전망에 대해 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