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표면법을 이용한 ISG용 WFSM의 계자 유기 전압 및 토크 리플 저감 최적 설계

Title
반응표면법을 이용한 ISG용 WFSM의 계자 유기 전압 및 토크 리플 저감 최적 설계
Other Titles
Torque Ripple Reduction of Surface-mounted Permenent Magnet Synchronous Generator(SPMSG) using Response Surface Method
Authors
홍정표
Issue Date
2015-07
Publisher
대한전기학회
Citation
2015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5. 7, page. 806-807
Abstract
Integrated Starter-Generator(ISG)는 스타터(Starter)와 발전기(Generator)를 하나의 장치로 통합한 형태의 자동차 부품 시스템이다. ISG는 높은 토크로 엔진을 돌려주어 차량의 원활한 Idle Stop & Go 가능하게 하고 차량 제동 시에는 발전기 역할을 하여 배터리를 충전한다. 본 논문에서는 ISG용 WFSM (Wound Field Synchronous Motor)의 초기모델에 반응표면법을 적용하여 계자 유기 전압 및 토크 리플 저감을 목표로 최적화 설계를 진행하였다.
URI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6510855?TotalCount=1&Seq=1&q=((%5B%EB%B0%98%EC%9D%91%ED%91%9C%EB%A9%B4%EB%B2%95%EC%9D%84%20%EC%9D%B4%EC%9A%A9%ED%95%9C%20ISG%EC%9A%A9%20WFSM%EC%9D%98%20%EA%B3%84%EC%9E%90%20%EC%9C%A0%EA%B8%B0%20%EC%A0%84%EC%95%95%20%EB%B0%8F%20%ED%86%A0%ED%81%AC%20%EB%A6%AC%ED%94%8C%20%EC%A0%80%EA%B0%90%20%EC%B5%9C%EC%A0%81%20%EC%84%A4%EA%B3%84%C2%A7coldb%C2%A72%C2%A751%C2%A73%5D))&searchWord=%EC%A0%84%EC%B2%B4%3D%5E%24%EB%B0%98%EC%9D%91%ED%91%9C%EB%A9%B4%EB%B2%95%EC%9D%84%20%EC%9D%B4%EC%9A%A9%ED%95%9C%20ISG%EC%9A%A9%20WFSM%EC%9D%98%20%EA%B3%84%EC%9E%90%20%EC%9C%A0%EA%B8%B0%20%EC%A0%84%EC%95%95%20%EB%B0%8F%20%ED%86%A0%ED%81%AC%20%EB%A6%AC%ED%94%8C%20%EC%A0%80%EA%B0%90%20%EC%B5%9C%EC%A0%81%20%EC%84%A4%EA%B3%84%5E*&searchWordCondition=%EC%9E%90%EB%A3%8C%EC%9C%A0%ED%98%95%3D%5E%24%EC%A0%84%EC%B2%B4%5E*&Multimedia=0&isIdentifyAuthor=0&Collection=0&isFullText=0&specificParam=0&SearchMethod=0&Sort=1&SortType=desc&Page=1&PageSize=50http://hdl.handle.net/20.500.11754/2616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