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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정정주-
dc.date.accessioned2016-09-19T07:07:05Z-
dc.date.available2016-09-19T07:07:05Z-
dc.date.issued2015-03-
dc.identifier.citation제어로봇시스템학회지, v.21 no.1, 2015년, pp.31-36en_US
dc.identifier.issn1976-4529-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6241756?TotalCount=1&Seq=1&q=%5B%EC%9E%90%EC%9C%A8%EC%A3%BC%ED%96%89%20%EC%9E%90%EB%8F%99%EC%B0%A8%EC%9D%98%20%EC%A0%84%EA%B8%B0%EC%A0%81%20%ED%8C%8C%EC%9B%8C%20%EC%A1%B0%ED%96%A5%20%EC%8B%9C%EC%8A%A4%ED%85%9C%EC%9D%84%20%EC%9C%84%ED%95%9C%20%EC%A0%9C%EC%96%B4%20%EA%B8%B0%EB%B2%95%EC%9D%98%20%EA%B0%9C%EA%B4%80%C2%A7coldb%C2%A72%C2%A751%C2%A73%5D&searchWord=%EC%A0%84%EC%B2%B4%3D%5E%24%EC%9E%90%EC%9C%A8%EC%A3%BC%ED%96%89%20%EC%9E%90%EB%8F%99%EC%B0%A8%EC%9D%98%20%EC%A0%84%EA%B8%B0%EC%A0%81%20%ED%8C%8C%EC%9B%8C%20%EC%A1%B0%ED%96%A5%20%EC%8B%9C%EC%8A%A4%ED%85%9C%EC%9D%84%20%EC%9C%84%ED%95%9C%20%EC%A0%9C%EC%96%B4%20%EA%B8%B0%EB%B2%95%EC%9D%98%20%EA%B0%9C%EA%B4%80%5E*&Multimedia=0&isIdentifyAuthor=0&Collection=0&SearchAll=%EC%9E%90%EC%9C%A8%EC%A3%BC%ED%96%89%20%EC%9E%90%EB%8F%99%EC%B0%A8%EC%9D%98%20%EC%A0%84%EA%B8%B0%EC%A0%81%20%ED%8C%8C%EC%9B%8C%20%EC%A1%B0%ED%96%A5%20%EC%8B%9C%EC%8A%A4%ED%85%9C%EC%9D%84%20%EC%9C%84%ED%95%9C%20%EC%A0%9C%EC%96%B4%20%EA%B8%B0%EB%B2%95%EC%9D%98%20%EA%B0%9C%EA%B4%80&isFullText=0&specificParam=0&SearchMethod=0&Sort=1&SortType=desc&Page=1&PageSize=20-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23202-
dc.description.abstract운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차량의 주행관련 Advanced driver assist system (ADAS)에는 차량의 종방향과 횡방향 운동에 대한 제어기가 요구된다. 횡방향 제어를 위해서는 조향 시스템의 조향각 제어가 요구되는데 최근 구조적으로 간단하고 연비향상, 차량의 중량 감소, 빠른 응답성을 가지고 있는 전기적 파워 조향 (Electric power steering, EPS) 시스템이 자동차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차량의 주행관련 ADAS를 사용하여 자율 주행 시 EPS 시스템은 상위 제어기에서 계산된 필요한 조향각을 추종 할 수 있도록 조향 핸들의 각 제어를 해야 한다. 그러나 일반적인 EPS 시스템은 운전자가 조향 핸들에 인가된 토크를 보조해 줄 수 있는 토크를 출력해 준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들을 설명한다. 먼저 EPS 시스템의 기본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자율 추행 차량을 위한 조항 핸들의 각 제어를 위한 proportional-integral 제어, 슬라이딩 모드 제어 (Sliding mode control), 관측기 기반 비선형 댐핑 제어(Observer based nonlinear damping control) 등과 같은 다양한 기법의 제어 알고리즘들에 대한 방법들이 고찰되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제어로봇시스템학회en_US
dc.title자율주행 자동차의 전기적 파워 조향 시스템을 위한 제어 기법의 개관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31-36-
dc.relation.journal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dc.contributor.googleauthor손영섭-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원회-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정주-
dc.relation.code2015040812-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ELECTRICAL AND BIOMED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cch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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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ELECTRICAL AND BIOMEDICAL ENGINEERING(전기·생체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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