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자원 할당 모델을 이용한 이벤트 기반 시뮬레이션 기법

Dynamic Resource Assignment Model for Event-Driven Simulator

최근 시스템들은 거대하고 복잡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은 이벤트 기반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테스트를 할 때 각각의 이벤트 실행시간과 실행 순서가 가변적이다. 따라서 이러한 가변적인 실행시간들을 관리하는 기법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동적 자원 할당 모델을 이용한 이벤트 기반 시뮬레이터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이벤트 기반 시뮬레이터 기법은 가변적인 요소들을 모두 고려할 수 있어 기존 시뮬레이터보다 시스템을 정교하게 표현할 수 있고 시뮬레이션 결과의 신뢰성 또한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