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무선통신과 차량 전용 무선통신 간의 관계 분석

Abstract

차량 전용 이동 통신을 위해서는 차량 통신만을 위한 이동성과 통신거리, 전송속도 등을 고려한 주파수를 설정해야 한다. 때문에 현재 다양한 이동통신에서 지정된 이동성과 통신거리, 전송속도 등을 조사하고 그에 따라 설정된 주파수를 선행으로 조사한다. 그 이후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통신 시스템 구성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주파수 대역에 따라 고속 이동을 추구하는 차량 이동통신에 적합한 주파수 대역을 조사했고, 주로 다양한 이동통신과 차량 이동통신 간의 주파수 대역 간의 관계 분석을 통해 향후 차량 전용 이동통신을 위해서 지정될 주파수에 대해 연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