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민 졸업공연 “Risky Soul”

Abstract

본 논문은 석사과정 이수를 위한 졸업 공연 “Risky Soul”에서 연주 된 작품의 음악 분석 연구이다. 작품은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Jazz, RnB, Groove Sound, Funk 등 Brass Instrument를 주Melody로 사용하여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다. Horn Part로는 Trumpet, Trombone, Saxophone의 구성을 사용하였는데, 곡의 분위기와 각 Instrument의 음색과 기능적인 부분에서 각 곡의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있는 편곡으로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공연의 주제 “Risky Soul”은 Horn Part의 Section을 비롯한 Melody와 First Guitar, Second Guitar, Synthesizer, Percussion Sound 등 다양한 밴드 음악적 구성의 연출을 기획하고 있다. 본 논문을 통하여 공연, 작품의 내용이 보다 상세히 전달되고 앞으로의 연주 활동 및 음악 연구범위의 심화를 기대하며, 더 나아가 Brass Band와 Horn Section의 대 중화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