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정보관리시스템에서의 갱신의 지역편중성을 갖는 XML 문서를 위한 XML 프록시 캐쉬 시스템

Keywords XML; Proxy; Cache; Shipbuilding; XDBox; 프록시; 캐쉬; 조선정보관리시스템

Abstract

등장에 따라 기존에 서로 상이한 응용에 의해 처리되어 질의 처리가 어려웠던 많은 정보들이 XML로 새롭게 기술되어 정보들과 정보들 사이의 연관정보에 대한 질의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조선 정보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운영한 결과, 기존의 응용들로써는 어려웠던 다양한 질의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는데 하나의 선박을 구성하는 커다란 XML 문서를 XDBox에 넣어 처리함에 있어 여러 가지 비효율적인 부분이 들어나게 되었다. 이러한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서 빠른 질의처리를 위한 XML 프록시 캐쉬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작업 흐름을 기술하고 있는 문서에서는 실제 작업에 따라 문서에 대한 갱신이 일어나기 때문에 갱신의 지역편중성이라는 특징을 고려하여 갱신블럭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보다 효율적인 XML 프록시 캐쉬 시스템을 제안하였다.;XML makes it possible to query the information created and managed different applications, which is impossible if expressed in other structure or language. In using shipbuilding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there is inefficiency in storing and querying such a large XML document in XDBox. XML proxy cache system is suggested to improve that. In this paper, we suggests XML proxy cache system with thought of update locality found in using shipbuilding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