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그램과 큐를 이용한 EIA-485 통신

Abstract

임베디드 시스템의 유선 네트워크 중 저비용의 EIA-485 네트워크에서 큐(Queue)와 데이터그램(Datagram)을 이용하여 Ethernet의 장점인 흐름제어를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 가능한 방법을 제시하고, Ethernet의 또 다른 장점인 에러정책에 있어서 EIA-485 통신 방식에서 부족한 에러정책을 에러 예방의 차원에서 소프트웨어적인 구현 방법을 제안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