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기반 영화정보 제공 서비스

Abstract

극장들이 멀티플렉스화 되면서 영화 관객들은 한 장소에서 다양한 영화를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극장에서 제공하는 영화 정보는 비치된 팜플렛과 공중파 광고홍보가 유일하며, 관객 인근 의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인터넷이나 다른 매체를 통해 사전에 정보를 입수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의 위치추정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이동 패턴을 분석하고, 분석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 인근의 영화관 정보를 제시하며, 제시된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영화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영화정보 제공시스템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