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다중 원격 사진 촬영 시스템 설계

Abstract

SNS 의 등장 이후 사진은 가장 강력한 의사소통 수단이다. 최근 사진 촬영을 보조하기 위한 도구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도구들은 공간적 제약이 있다. 대안으로 원격 제어 기 능을 탑재한 디지털카메라 역시 1:1 연결만 지원하고 모니터링이 불가능하여, 다수 카메라 제어 및 모니터링을 원하는 산업계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1:N 연결을 통해 실시간으로 다중 원격 촬영을 제공하며, 다중 프리뷰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특정 장치에 국 한되지 않아 다양성을 확보하고, 사용자들이 다양한 구도로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 편의성을 도모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