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5 0

日本近代の問題的契機とその転回─主権と人間、機械と戦争─

Title
日本近代の問題的契機とその転回─主権と人間、機械と戦争─
Author
Sato Takuma
Issue Date
2015-10
Publisher
史創研究会
Citation
史創, v. 6, Page. 52-79
Abstract
근대가 문명시대이고, 인간이나 주권을 그 정립원리로서 하고있는 것은 그 누구의 눈에도 명백한 사실이다. 상식적이라고 생각되는 근대는 사실 '신'이나 종교인 모델으로부터 해방된 시공으로서의 창조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이나 주건은 확실히 근대에 있어 발견되었다. 그러나 근대를 설명할 때, 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이러한 반문이 나온다면 산업혁명이나 자본주의등도 그것에 참가하지 않을 수 없고, 애초에 근대에있어서 인간이나 주권을 부정하는 국면이 전무한 것은 아니다. 인간소외나 전쟁이라는 현상이 그것이야말로 근대에 생겨난 것이고 반드시 인간과 주권을 보장하는 시공은 아니었다.
URI
http://www.fragment-group.com/kaku-kaken/pdf/ss6-satotakuma.pdf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8571
ISSN
2186-4063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LANGUAGES & CULTURES[E](국제문화대학) > JAPANESE STUDIES(일본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