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배태준 | - |
dc.contributor.author | 조종혁 | - |
dc.date.accessioned | 2022-02-22T01:35:14Z | - |
dc.date.available | 2022-02-22T01:35:14Z | - |
dc.date.issued | 2022. 2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589700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67468 | - |
dc.description.abstract | 수많은예술관련 분야 대학졸업생들과 예술가들은 많은시간과 열정을투 자하여 예술 공부와 창작활동을 하지만 창작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데 많 은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에는 이런 문제를해결하기 위해많은예술 플랫폼 창업기업들이 생기 고 있으며 이 기업들은 수익 창출이 어려운 많은 예술가들에게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있다. 예술가들의 창작물인 그림, 글, 음악, 패션 등을 사업화하여 수익을 창출하 는 예술 플랫폼 창업 기업은 ①그림 대여 및 판매 플랫폼, ②예술가 창작물 상품화 및 판매 플랫폼, ③크라우드펀딩 플랫폼, ④정보 제공 및 디지털 전시 플랫폼 이렇게크게4가지로분류해 볼수있다. 각 플랫폼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예술가들로부터 파생된예술작품과아이디 어를 제품화하거나 서비스화 하여 예술가, 기업, 소비자 서로가 필요한 다양한 가치를 창출 한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많은 예술 플랫폼 창업 기업들이 생기고 있고 이 기업들은 수익창출이 어려운 수많은 국내 예술가들에게 수익 창출의 기회를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 창업 생태계의 발전과 함께 예술 플랫폼 창업 기업에 대한 관 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예술 플랫폼 형태 분석 및 사례 적용 연구 는미흡한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예술 플랫폼 창업 기업 형태를 종류별로 분류 및 분석하 여 예술플랫폼 창업을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의 예술 창업전략수립에 있 어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예술 플랫폼 창업 기업 형태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The Analysis of art platform startup forms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조종혁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Cho Jonghyok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창업융합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