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개발 시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 선택을 위한 Bootstrap과 Foundation의 다각적 비교 분석

Abstract

현대 웹 개발에 있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대다수의 개발자들이 프론트엔드 프레임 워크를 사용한다. 웹 개발 시 국외에서는 Bootstrap을 포함해 Foundation 등 다양한 템플릿을 선택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무분별하게 Bootstrap을 선택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본 논문은 Bootstrap과 Foundation을 디자인과 기능적 측면 두 가지 방면에서 분석한 후, 웹 개발자들에게 템플릿 선택의 지표를 제시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