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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배대성-
dc.contributor.author손영진-
dc.date.accessioned2021-02-24T16:25:16Z-
dc.date.available2021-02-24T16:25:16Z-
dc.date.issued2021. 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9438-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262en_US
dc.description.abstract전동 킥보드 링크 부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형상에서 변형을 고려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구조 동역학 상용 프로그램인 DAFUL을 이용하여 주행환경, 노면의 요철을 지남에 대한 모의상황을 부여하여 초기모델과 최적화된 상태의 결과를 비교하였고 정해석 및 3D 모델링을 ANSYS에서 진행하였다 그리고 최적설계 기법으로 ANSYS와 PIDOTECH에서 개발한 최적설계 프로그램인 PIAnO를 연동하여 최적화를 진행하였다. 그 후에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에서 PIAnO에서 얻은 최적해를 ANSYS의 Design tool인 SpaceClaim에 초기형상을 갖은 CAD에 적용시키고 DAFUL과 ANSYS의 인터페이스 (Interface)로 CAD를 변경(Replace)하는 기능과 DAFUL에서 제공하는 무요소법을 통해 형상변형에 따른 모델링 수정 및 격자(mesh)를 생성하는 시간을 단축시켰으며 그 결과는 초기모델보다 31.1% 내구성이 향상되었고 과정에 대한 시간소요는 4배 이상이 감소된 것을 검증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전동킥보드의 동역학 해석을 통한 링크 부 등가모델의 구조 최적설계-
dc.title.alternativeStructural optimization design of the link equivalent model through dynamic analysis of E-Scooter-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손영진-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Son, Young Ji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기계설계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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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MECHANICAL DESIGN ENGINEERING(기계설계공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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