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Effort 서비스를 위한 인피니밴드 비츄얼 레인 스케줄링

Abstract

Infiniband Architecture(IBA)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망 효율을 향상시키며 교칙상태를 방지하기 위해 Virtual Lane(VL)을 사용한다. 이를 위해 채널 어댑터, 스위치, 라우터등의 각 I/O 포트는 가변 길이 InfiniBand 패킷 송수신을 위한 고유의 Priotized & Weighted Fair Scheme(PWFS)을 사용하여 VL을 중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PWFS를 채널 어댑터의 포트에 적용시켜 시뮬레이션 한 결과를 분석하며, best-effort 서비스를 위하여 throughput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변형된 PWFS를 제시하고, 기존 가변길이 패킷 스케쥴링 알고리즘중 DWRR(Deficit Weighted Round Robin)과 성능을 비교,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