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 분자를 이용한 Version Space 학습

Version Space Learning with DNA Molecules

Version space는 목표 개념이 속성 값에 대한 제한 조건의 연언(conjunction)으로 표현될 수 있는 귀납적 개념학습에서 가설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Version space의 크기는 속성 값의 수에 대해 지수적으로 증가하는데, 우리는 DNA 분자를 이용하여 version space를 표현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Version space를 유지하기 위한 기본 연산과, 이를 DNA 분자를 이용하는 구현방법이 제시된다. 또한 DNA 분자로 표현된 version space를 활용하여 새로운 example에 대한 분류를 예측하는 방법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