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1916년 야간 공습 소묘 연구

Abstract

마르셀 프루스트의 1916년 파리 세계 대전 중의 야간 공습된 파리의 혼란한 시간을 문학적으로 기록을 남긴 것으로 , 당시 파리 체류인들의 전쟁에 대한 심리학적인 불안 의식을 추적해 나가면서,특히 하나의 주인물인 샤를 뤼스의 변태 심리의 요인을 찾아 나가는 심리분석학적인 소설이며,우리는 작가의 소설의 결론에서 만날 수 있는 온깆 인물들의 만화경적인 인상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