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4년 독일공작연맹 전시회 유리산업전시관의 근대건축사적 의미-브루노 타우트(Bruno Taut)의 유리집(Glashaus)-

Abstract

1914년 독일에서 있었던 독일공자연맹의 전시회 중 브루노 타우트의 유리집은 일반적인 시각으로 볼 때 건축사의 맥락 혹은 문화적 맥락에서 생각하면 난외적인 움직임으로 생각되기 쉬운데 논문의 저자는 상당히 긍정적이고 낭만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이에는 그에 상응하는 정확한 평가와 비평, 비판이 있어야 하므로 저자가 주장하는 표현주의, 바로크 미학 및 예술원칙 하에서 재논평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