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Show 추천 방안들의 성능 분석

Abstract

최근 TV 채널의 증가로 TV show 추천 시스템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사용자가 가장 선호할 만한 TV shows를 추천해주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제안되어 왔다. 그러나, TV show 도메인에서의 추천은 실시간으로 제공되어야 하기 때문에 추천이 제공되는 시간 또한 매우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기존 방안들은 추천의 정확도 측면으로만 검증되어 왔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 TV show 추천 방안들 간의 성능을 비교 분석한다. 실험을 통해, 추천 정확도 개선에 따른 성능의 트레이드-오프는 존재하나 모든 추천 방안들이 실시간 추천에는 무리가 없음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