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lurGan을 이용한 프레임 보간 기법

Abstract

최근 딥러닝을 이용하여 프레임 보간을 생성하는 연구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인접 프레임 간에 변화가 큰 경우에는 모델이 생성한 보간 프레임의 화질을 보장하기 어렵다. 본 논문은 적대적 생성 신경망 중 하나인 DeblurGAN을 이용해 보간 프레임을 생성하는 기법을 기술하였다. 연속된 프레임을 하나의 흐릿한 프레임으로 변형해 사용하는 경우 흐릿한 상을 선명하게 바꾸어 주는 모델을 사용해 보간 프레임을 생성할 수 있다. 실험에는 UCF-101 dataset을 사용하였다. 실험 결과, 우리는 제안한 모델을 통해 자연스러운 보간 프레임을 생성할 수 있음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