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전기설비의 효율성의 안전에 관한 방안 연구

Abstract

최근의 전기설비는 다양한 건물의 특성과 거주자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 수준 높은 각종 전기시설과 질 좋은 전력을 공급받기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완벽한 전기 설비의 설계와 시공, 유지와 보수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대부분 시스템의 계획에서 그 품질이 결정되므로 설계단계에서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다. 또한 전력, 통신, 오피스자동화, 빌딩자동화, 건축 환경 등의 5가지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통합 첨단서비스 기능을 제공함으로서 기능적, 인간적, 그리고 자연적 요소가 최적으로 조화를 이룬 안락하고 쾌적한 사무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이를 통해 창조적이고 지적인 생산성을 극대화함은 물론 빌딩의 안전성을 높이고 건축의 유지관리 면에서 경제성을 추구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