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capsulation and Stabilization of Photo-Sensitive Antioxidants by Using Polymer Microcapsules with Controlled Phase Heterogeneity

Abstract

PMMA(poly(methyl methacrylate)) 와 MC(Methylene chloride)로 구성된 오일 층으로부터 휘발성 용매 증발과 워터 인 오일 인 워터 더블 에멀젼 방법으로 만들어진 고분자 마이크로 캡슐에, 빛 민감성 항산화제의 담지율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마이크로 캡슐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폴리올 종류의 하나인 PEG(poly(ethylene glycol))을 사용하였고, 이것의 분자량을 조절하여, 마이크로 캡슐 벽의 상을 변화시켰다. 상의 변화로부터 높은 분자량의 PEG에서는 이질성이 증가함을 확인하였다. 마이크로 캡슐 벽의 이질성은 효율적인 태양 빛 차단 능력을 보여주었고, 또한 빛 민감성 항산화제의 안정성이 높은 분자량의 PEG를 사용하였을 때 필수적임을 말해주고 있다. 본 연구에서 모델 항산화 물질인 riboflavin-5'-phosphate의 자연 태양광에서의 분해를 관찰함으로써 실험적으로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