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 0

Continuous Damper Control 와 Semi Active Roll Control의 통합제어에 관한 연구

Title
Continuous Damper Control 와 Semi Active Roll Control의 통합제어에 관한 연구
Author
김민욱
Advisor(s)
이형철
Issue Date
2009-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차량의 현가장치에서 Continuous Damper Control 이란 차량의 진동을 감지하고 각 바퀴에 장착된 damper의 내부에서 유로 단면적을 연속적으로 제어하여 차량의 진동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하며 Semi Active Roll Control은 Anti Roll Bar의 Roll Stiffness를 조절하여 차량의 Weight Transfer를 줄임으로써 조향 성능을 향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Continuous Damper Control과 Semi Active Roll Control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각 장치의 고유한 역할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발전해 왔다. 그러나 두 장치는 차량 현가장치의 고유 계수를 변화시킴으로써 상호 영향을 미치게 된다. 현재 Continuous Damper Control과 Semi Active Roll Control의 통합제어에 관련된 연구는 조향 성능의 향상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어 왔다.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Continuous Damper Control System에 대하여 분석하고 이를 설계하는 기본적 방법과 각 시스템에 대한 특성 및 성능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그리고 Semi Active Roll Control의 기본적 원리와 설계 방식에 대하여 분석 시뮬레이션 하였다. 마지막으로 Continuous Damper Control과 Semi Active Roll Control를 승차감 향상 측면에서 Clipped Optimal Control을 이용하여 연구하였고 조향 성능 향상 측면에서도 분석하여 두 장치의 통합제어에 관한 로직을 도출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3510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2048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ELECTRICAL ENGINEERING(전기공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