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es represented by the quadratic form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특정한 이차형식으로 표현되는 소수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특정한 이차형식의 판별식의 값은 이차형식이 이루는 class의 수가 2개인 것을 만족하는 것이고, 각 판별식의 값에 대한 이차형식들의 형태를 살펴보고, 이차형식이 표현하는 소수들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그리고 표현된 소수들의 개수와 오일러 함수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