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P 기반의 모바일 폰과 결합한 프로젝터 설계에 관한 연구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는 사용자 편의의 기능을 위주로 한 다양한 기능들이 통합되고 있다. 각 기능들이 통합되면서 어떤 기능을 주기능으로 하고 기타 기능은 부가 기능으로 하면서 설계 최적화 및 소형화가가 주요 포인트가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사용자들을 널리 확보한 아이폰, 아이팟,아이패드의 저장 콘텐츠 및 동영상들을 투사할 수 있는 DLP mini projector 설계 및 성능을 구현,설명 하여 LCoS 기반의 기존 대형 프로젝터의 단점을 극복한 DLP 기반의 소형 프로젝터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TI 의 DLP Chipset 을 내장, 20 lumen 의 밝은 밝기 및 WVGA ( 854 x 480 ) 의 우수한 해상도로 최대 50 인치의 대화면 투사, 구현, 16:9 의 안정적인 스크린을 제공한다. 아울러 TI 사의 DLP, DMD 광학 원리 및 상세한 설계 응용 도해를 통해 모바일 프로젝트의 이론적, 실제적 접근방법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회로 엔지니어, 프로젝터 매니저 로서의 관점에서 실용적으로 적용한 설계의 최적성을 설명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