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9 0

N-Screen 환경에 따른 반응형 Hybrid 구조 제작 기법

Title
N-Screen 환경에 따른 반응형 Hybrid 구조 제작 기법
Other Titles
Interactive Hybrid Architecture Technique for N-Screen Environment
Author
박승철
Advisor(s)
조인휘
Issue Date
2013-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최근에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 하였다.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 기기가 나오면서 기존에 PC화면을 기반으로 서비스 되던 것들이 하나의 스크린에서 이용 할 수 있는 N- Screen 환경으로 변해가고 있다. N-Screen은 다양한 기기에서 다중 콘텐트를 공유하고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의미하며 클라우드 기술과 접목되어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 기기의 대중화는 웹 사용자들이 일반 PC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 사이트를 보는 것처럼 스마트 폰, 태플릿 PC 등에서 일반 웹 페이지 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스마트 기기의 사이즈 문제 때문에 PC에서 사용되는 UI 환경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웹 페이지의 메뉴가 작게 나와 제대로 볼 수가 없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 기기에 맞게 된 웹 서버를 별도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기기가 계속 늘어나는 점을 고려한다면 스마트 기기 전용 웹 서버를 별도로 두는 방법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개발자가 유사한 작업을 반복하여 개발해야 하는 점과 웹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사항을 각 서버에 적용해야 하는 점이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이 논문에서는 N-Screen 환경에서의 웹 UI 처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HTML5 기반의 반응형 웹 UI 처리 방법을 제안한다. N-Screen의 최적화 된 플랫폼 구조, 브라우저와 사이즈 판별하는 방법, 유연한 동작을 위한 UI 설계 방법을 제시하여 N-Screen 환경의 OSMU(One Source Multi Use)로 웹 페이지 처리를 할 수 있게 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4443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0952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S](공학대학원) > ELECTRONIC & ELECTRICAL ENGINEERING(전기 및 전자공학과) >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