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9 0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스포츠용품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Title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스포츠용품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Author
김진우
Advisor(s)
최준서
Issue Date
2014-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소셜미디어의 출현 이후, 전 세계적으로 그 이용자의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지식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는 기업과 소비자간, 또는 소비자들간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소비자들의 구매의사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의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경험재인 스포츠 용품 구매를 결정하는데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빈도가 높아졌고, 이에 따라 소셜미디어의 이용동기가 스포츠 용품의 구매의사결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하였다. 소셜미디어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층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의 이용동기를 분석한 결과 관계성, 정보성, 흥미성, 편리성 중 정보성과 관계성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정보성이 만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유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연간 50-70만원의 비용을 지출하는 대학생들에게서 관계성, 유용성, 만족도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1537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3659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GLOBAL SPORT INDUSTRY(글로벌스포츠산업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