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가교 방법으로 제조된 고체 고분자 전해질을 사용한 전고상 리튬 2차 전지

Abstract

선형의 PEO 계열 고분자를 가소제로 사용하고 선형의 PEO에 아크릴레이트 관능기가 있는 고분자를 가교제로 사용하여 리튬염을 혼합한뒤 균일한 고분자 전구체를 만들고 열에 의한 직접 가교 방법을 이용하여 free-standing 고분자 전해질 필름을 형성하여 양극으로 리튬인산철 복합전극을, 음극으로 리튬 금속 호일을 사용하여 전지를 구성하여 테스트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