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아카이브 시스템을 위한 암호화 솔루션 기반의 데이터 관리 방안

Abstract

해마다 40%~60%의 증가하는 데이터의 용량과 성능에 대한 관리 방안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운영과 관리 비용에 따른 시스템 구축 및 관리 효율성도 필요로 하고 있다. 또한 사람에 의한 데이터 분실과 관리도 어려워지고 있다. 본 논문은 위와 같은 문제를 좀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ORACLE에서 제공하는 암호화 솔루션과 DIVA 아카이브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데이터 증가에 따른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방송 영상 데이터의 보관 및 재해 복구 방안을 제안한다. 이 ORACLE 암호화 솔루션과 DIVA 아카이브 소프트웨어는 SAN 환경을 기반으로 시스템 병목 현상으로 인한 성능 저하가 없고, 고성능의 처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데이터를 압축 후 암호화를 진행하므로 백업 및 복구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하여 암호화 솔루션을 이용한 방법을 제시한다. 위에서 언급한 ORACLE 암호화 솔루션 제안 기술을 통해 기존의 데이터 백업 방식과 전혀 다른 경로로 암호화의 키를 관리함으로써 데이터의 분실 및 백업과 복구의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고, 사람의 개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업무 손실을 최소화하여 높은 안정성 유지를 할 수 있다. 또한 Tape 장치로 데이터를 백업 시 영상 데이터의 압축률이 개선이 된다면, 더 많은 방송 영상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