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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에서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활동과 이용자 추천이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itle
SNS에서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활동과 이용자 추천이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Other Titles
The Influence of Internet Shopping Mall Marketing Activity and User Recommendation on Consumers'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on SNS : A Case of Weibo
Author
노암
Alternative Author(s)
LUYAN
Advisor(s)
안동근
Issue Date
2015-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페이스 북과 같은 국제 마케팅 SNS 사이트는 기업에서 점점 중시되고 있고,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서 기업은 인력과 재력 자원을 많이 투입하여, 경제적 가치를 얻고 마케팅 효과를 강화한다. 반면에 중국의 SNS(social network sites)도 조금씩 그 경제적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대학생 위주의 웨이보(微博), 화이트칼라 계층(정신노동자 계층) 위주의 인인왕(人人网) 등 SNS 사이트는 마케팅 활동을 하는 사람에게는 굉장한 매력이 있다. 징둥상청(京东商城,JD), 타오바오(淘宝)등 홈쇼핑 사이트들은 각종 위협과 도전에 맞서게 되었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런 사이트들은 전통적인 마케팅 수단에 만족하지 않고 검색엔진을 이용한 홍보, 메일홍보, 문자전송, 온라인 홍보 등과 같은 전통적인 방법은 더 이상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없게 되었다. 홈쇼핑 사이트는 새롭고 더욱 뛰어난 플랫폼에서 마케팅과 홍보를 실시해야만 하게 되었다. SNS 마케팅은 마케팅 대상보다 소비자한테 더 가깝고, 더 정확하고 등 소비자의 관점에서 고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중국 SNS 마케팅을 다만 시작하는 시기 즉, 초기 단계에서 인터넷 쇼핑몰의 SNS 마케팅과 친구 추천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SNS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SNS에서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활동과 추천이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탐구하는데 그 중점을 둔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7975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70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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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MEDIA COMMUNICATION(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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