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초기 전략에 관한 연구: 플라스틱 제조기업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벤처 기업들의 초창기 경영전략에 따른 기업의 성장 경로를 살펴보고자 함에 있다. 둘째, 진출 초기에 많은 기업들은 자신들의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각기 다른 전략들을 내세웠지만, 대기업들이 버티고 있는 산업군내에서 중소기업들이 세울 수 있는 전략은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동일한 초기전략을 세운 기업들의 성과 차이점과 그원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마지막을 기업 CEO의 성향, 배경이 기업의 경영전략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