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현

Abstract

최근 모바일 디바이스의 보급률이 높아져감에 따라 모바일 디바이스로 사용되어지는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전화번호부, SMS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데이터 관리 서비스는 존재하지만 이 외에 다른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은 많지 않아 디바이스변경, 파손, 분실 등의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기존 데이터를 손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본 논문은 예기치 못한 상황이나 사용자가 백업 등을 원하는 경우 기존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일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