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7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원일-
dc.contributor.author이경원-
dc.date.accessioned2020-02-12T17:03:59Z-
dc.date.available2020-02-12T17:03:59Z-
dc.date.issued2017-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5158-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0207en_US
dc.description.abstract스마트폰은 우리에게 많은 편의성을 제공하여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보편화되었다. 이런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확대로 이미 성숙기 접어 들어가 시장의 성장률은 둔화되었다. 이제 기술의 성장으로 인하여 다양한 기기가 하나로 연결되는 포스트 모바일 시대로 접어들게 되었다. 이중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이용자의 일상생활에 큰 변화를 줄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특성과 소비자 혁신성이 수용자의 태도를 통하여 기기의 수용에 미치는 요인들을 조사하였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특성으로 착용성, 다양성, 이동성, 디자인과 소비자 혁신성을 적용하여 수용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특성과 소비자 혁신성이 수용자의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 수용자의 태도는 기기의 수용의도에 대해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소비자 혁신성과 기기의 특성이 포스트 모바일 시대에 선두가 될 웨어러블 다비이스의 수용의도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 하였다. 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성장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것이라 기대할 수 있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소비자 혁신성과 제품의 속성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Study on the effect of consumer innovation and the product attributes on the acceptance intention for Wearable Device-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경원-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 Kyoung Wo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기술경영전문대학원-
dc.sector.department기술경영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