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교사들은 수학 수업에서 교육용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고 학생들의 흥미유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생각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사용정도는 높지 않았는데, 그 이유에는 ‘교육용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교사들이 조작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라는 사실을 선행연구를 통해서 파악하였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에 도움을 주기위하여 교육용소프트웨어 중에서 GeoGebra를 활용하여 원의 성질에 대한 교수·학습 자료를 총 6개 개발하였다. 이 자료들은 교육용소프트웨어의 조작능력이 부족한 탓에 교수·학습과정에 교육용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못하는 교사들을 위해 개발한 것으로, 교육용소프트웨어를 조작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지 못해도 사용가능하도록 간단하게 마우스로 대상이나 슬라이더를 드래그하거나, 체크상자,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조작이 가능도록 하였다.
이렇게 GeoGebra를 활용하여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한 것처럼 교육용소프트웨어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자료의 개발이 이루어진다면 수업에서의 다양한 교수·학습이론 구현과 컴퓨터와 교육용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수업의 활성화, 학습의 시·공간적 제한의 극복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