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라듐 촉매에 의한 산화성 고리화 반응의 새로운 메커니즘 연구

Abstract

일반적으로 선호되는 직접적인 베타-수소 제거 반응이 일어나는 대신, 이웃하는 아릴 그룹의 도움을 통한 흔하지 않은 팔라듐-탄소 결합 분해와 연이은 탈양성자 반응이 일어남을 발견하였다. 그 결과로, 염화구리에 의한 팔라듐의 과도기적 산화 및 페노늄 이온 중간체를 통한 1,2-아릴 이동이 일어났다. 다양한 첨가제나 리간드를 넣어주었을 때 베타-수소 반응이 억제됨 또한 발견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2-알케닐페닐 1,3-다이케톤의 팔라듐 산화성 고리화 반응에 의한 다양하게 치환된 4-아릴-1-나프톨의 합성 및 기질 범위를 연구하였다.